울진군, 여름 휴가철 방역관리 강화
울진군, 여름 휴가철 방역관리 강화
  • 박미화 기자
  • 승인 2021.07.16 14:2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위클리서울=박미화 기자] 경북 울진군(군수 전찬걸)은 여름 휴가철에 대비하여 16일부터 오는 8월 22일까지 특별방역기간을 운영한다고 밝혔다.

여름 휴가철 방역관리 강화 ⓒ위클리서울/울진군
전찬걸 군수는 여름 휴가철 방역관리 강화, 군민의 안전과 건강을 지켜나가겠다고 말했다 ⓒ위클리서울/울진군

이번 특별방역기간 운영은 최근 수도권을 중심으로 코로나19 확진자가 급속히 증가하고 있어 상대적으로 안전한 울진군으로 방문객이 증가할 것으로 예측됨에 따라 철저한 대비를 위해 진행하게 되었다.

군은 해수욕장 등 주요관광지에 방역전담인력을 배치하고 안심콜 출입관리 시스템 운영, 손목밴드 착용 등 코로나19 확산방지에 최선을 다하고 있다. 버스 터미널, 음식점, 카페 등 다중이용시설도 지금까지와 같이 현장점검을 통한 코로나19 유입을 사전에 차단 할 계획이다.

또한, 주1회 특별방역회의를 통해 부서별 현장점검내용을 공유하여 방역에 취약한 부분을 메꾸어 2중 3중의 그물망 방역을 실시하고 있다.

주요 점검사항은 발열체크, 출입자명부 작성, 마스크 지속 착용, 거리두기 등 기본방역수칙 준수 여부 등 이며, 주요 관광지 및 유동인구가 많은 지역에 방역홍보 현수막과 안내문 게시하여 경각심도 고취한다.

전찬걸 울진군수는 “수도권을 중심으로 코로나19 4차 유행이 가속되고 있는 엄중한 상황이다. 여름철 휴가 성수기를 맞아 많은 관광객이 올 것으로 예상되므로 코로나19로부터 안전한 울진군을 유지하기 위해 방역활동을 강화하고 있다”며 “코로나19 상황이 심상치 않은 만큼 개인 방역수칙을 지켜주기 바라며, 군에서도 더욱 촘촘한 안전망을 구축하여 군민의 안전과 건강을 지켜나가겠다”고 말했다.


관련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