명지전문대학 캠퍼스타운 사업단, ‘미디어커머스형 청년창업 프로그램’ 지원 모집
명지전문대학 캠퍼스타운 사업단, ‘미디어커머스형 청년창업 프로그램’ 지원 모집
  • 정다은 기자
  • 승인 2021.06.07 11:3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위클리서울/ 명지전문대학
ⓒ위클리서울/ 명지전문대학

[위클리서울=정다은 기자] 명지전문대학 캠퍼스타운 사업단이 지난 1일부터 오는 7월 4일까지 미디어커머스형 청년창업 프로그램에 지원할 참가팀을 모집한다고 밝혔다.

이번 프로그램은 4차 산업혁명시대에 적합한 도전적, 창의적인 인재 양성을 목적으로 기획됐으며, 미디어 콘텐츠와 IT 기반의 커머스 서비스를 융합한 전자상거래 비즈니스 모델인 미디어커머스형 청년창업 프로그램이다. 아이템과 창의적인 아이디어를 갖춘 서울지역의 꿈과 끼가 있는 청년들이 그 대상이며, 지역과 대학이 함께 만들어가는 새로운 창업육성 모델 개발을 기대할 수 있다.

지원 자격은 서울 지역 창업에 관심 있는 일반인(거주자, 직장인 등)과 재학생, 휴학생, 예비창업자 등이며, 연령은 만 19세 이상부터 34세 이하까지 해당된다.모집규모는 총 30팀으로, 개인과 팀 형태로 모두 지원 가능하다. 모집분야는 온라인 유통이 가능한 창업모델이며, 지원 방법은 이메일을 통해 지원서를 제출하면 된다.

각 단계별 오디션을 거쳐 선발된 팀에게는 다양한 혜택이 주어진다. 1차 오디션인 드림 스타트업에서는 사업계획서 미션을 거쳐 총 30팀이 선발되며, 2차 오디션인 드림 온에어를 통해 사업계획서 수정 및 미디어커머스 관련 내용 첨부 미션을 거쳐 20팀이 선발된다. 이어 3차 오디션인 드림 인큐베이팅을 통한 아이템 설명 미션을 거쳐 10팀, 최종 4차 오디션인 드림 엑스포를 통한 아이템 판매 미션 이후 최종 5팀이 선발된다.

총상금은 1450만원의 규모로, 드림 스타트업을 통해 선발된 30팀에게는 각 10십만원, 드림 온에어에 선발된 20팀에게는 각 20만원, 드림 인큐베이팅을 통해 선발된 10팀에게는 각 30만원, 드림 엑스포를 통해 선정된 5팀에게는 1등(1팀) 200만원, 2등(1팀) 100만원, 3등(3팀) 50만원의 상금이 지급된다. 이밖에도 오디션 단계별 특강 및 멘토링 지원, 스튜디오와 함께 각종 장비(카메라, 와이어리스 마이크, 조명, 노트북 등)의 지원도 함께 이어진다.

명지전문대학 캠퍼스타운 사업단장 방경호 교수는 “이번 청년창업 프로그램을 통해 언텍트 시대를 맞아 선도적인 온라인 ‘미디어커머스형’ 창업 모델 개발을 기대한다”며 “창업에 관심을 가지고 있는 많은 분들의 지원을 바란다”고 덧붙였다.

한편, 미디어커머스형 청년창업 프로그램에 대한 보다 자세한 사항은 명지전문대학 캠퍼스타운 사업단을 통해 문의할 수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