호재많은 수도권 동남부 아파트 청약 나서볼까
호재많은 수도권 동남부 아파트 청약 나서볼까
  • 승인 2008.03.06 14:5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복선전철.자동차용전용도로 등 교통여건 개선, 광주.이천.여주 등 올해 7천600여가구 일반분양

그 동안 소외돼 왔던 광주, 이천, 여주 등의 수도권 동남부가 재조명 받고 있다. 수도권 광역교통망 확충 계획 등으로 인해 수도권 동남부 지역 교통여건이 획기적으로 개선되기 때문이다.

수도권 동남부 중 가장 주요한 사업은 성남~여주간 복선전철사업(2011년 개통)과 성남~장호원 간 자동차전용도로(2009년 완공) 조성이다. 성남~여주간 복선전철은 판교와 분당을 거쳐 광주, 곤지암, 이천, 여주로 이어진다. 또 성남~장호원간 자동차전용도로는 성남 여수동부터 광주, 이천(장호원읍)까지 조성된다.

이 복선전철과 자동차 전용도로는 판교, 분당 그리고 그 주변을 통과하게돼 판교, 분당으로 이동이 한결 수월해지고 강남 접근성도 우수해진다. 또 개통지역과 그 주변이 개발될 것이라는 기대심리마저 맞물리면서 분양시장도 후끈 달아오르고 있다.

이로 인해 수도권 동남부 중 교통계획에 따른 가장 큰 수혜지로 떠오르는 곳은 광주, 여주, 이천이 손 꼽힌다. 특히 이 지역들은 교통여건이 양호하지 않아 그 동안 저 평가 됐던 곳으로 비교적 적은 자본으로도 손쉽게 투자가 가능해 수도권 주택수요자들에게 큰 관심을 모은 바 있다.

향후 이들 지역에서는 주택의 수요와 공급이 꾸준히 이뤄져 수도권의 신흥주거지로 면모를 갖출 수 있을 것으로 보여진다.

스피드뱅크에 따르면 3월 이후 광주, 이천, 여주에서는 17곳 총 7591가구가 모두 일반에 분양될 전망이다.

▲광주 송정동 우림건설=총 368가구가 3월쯤 분양되며 공급면적은 109, 149㎡로 구성된다. 분당신도시가 차량으로 10분 거리여서 생활편의시설을 쉽게 이용할 수 있다. 또 사업지 주변으로는 복합행정타운(2009년 완공)이 들어서 공공시설 및 문화시설의 이용도 편리해진다. 성남~여주간 복선전철이 차량 5분 거리로 대중교통 이용도 편리하다.

▲광주 오포읍 대림산업=신현리에 248가구를 3월쯤 선보인다. 이 아파트는 총 6개동 최고 15층 규모로 건립되며 공급면적은 160~194㎡까지 중대형으로만 구성된다.

분당신도시와 광주시의 경계 사이에 있어 분당의 생활편의시설을 쉽게 이용할 수 있다. 경부고속도로, 분당~내곡간 도로, 분당~수서간 도로 등이 가깝다, 분당선 서현역은 도보 5분 거리다. 또 사업지와 그 주변은 주거개발진흥지구로 결정 돼 개발가능성이 크다.

▲광주 초월읍 신창건설=416가구를 분양하며 공급면적은 117~191㎡까지 구성된다. 사업지와 그 주변은 쌍동지구 주거개발진흥지구로 결정돼 향후 개발을 앞두고 있다. 성남~여주간 복선전철 쌍용역이 도보 8분 거리다.

▲여주 북내면 신도종합건설=6월쯤 분양에 나선다. 이 아파트는 110~151㎡까지 구성되며 총 191가구가 분양된다.

남한강이 가까이 있어 여가활동을 즐기기 편리하다. 또 여주대교를 건너면 그 주변이 여주군의 중심상권을 이루고 있다. 여주시는 이마트 유통물류센터, 행정타운 조성, 각종 택지개발사업, 강천산업단지, 세종태마파트 등 다양한 개발이 계획돼 있다.

▲이천 관고동 벽산건설=112~142㎡ 227가구의 물량을 분양 중이다.

이천을 대표하는 설봉산, 설봉공원, 설봉호수와 인접해 자연환경이 뛰어나며 이천의료원, 이천시청과 상업시설등 생활편의시설 이용이 편리하다.

▲이천 장호원읍 한국토지신탁=`이천 장호원 코아루` 369가구를 분양 중이다. 이 아파트는 8개 동 최고 15층 규모로 건립된다.

하나로마트, 시외버스터미널, 성모병원 등의 생활편이시설이 가깝다. 또 사업지 주변에는 장호원 지방산업단지(2009년 완공)와 감곡지방산업단지(2012년 완공) 조성 등 개발호재가 다양하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